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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CS 비전 및 중장기 전략 수립 CS 평가체계 구축 CS수준 진단 및 평가

개요 CS컨설팅의 성과물, 세부분야 및 핵심 방법론을 소개합니다.

한국생산성본부는 기업의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전략을 제시함으로써 기업의 성공적인 고객만족경영을 위한 파트너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국생산성본부 CS컨설팅을 통하여 기업은 시장 트렌드 및 소비패턴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및 개선 방향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규 제품 및 서비스의 만족도 수준을 검증하고 고객 커뮤니케이션 소구 포인트를 도출하여 경쟁사/타업종 벤치마킹 사례를 발굴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자사의 KPI 점검 및 VOC관리가 가능하며 내부직원의 CS 교육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CS컨설팅 분야

CS컨설팅 모델 / 방법론

CS컨설팅 모델/방법론은 모델상의 지표와 지표간의 관계를 독립적이 아닌 인과관계로 규정하여 이들 관계를 시스템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객만족도를 중심으로 고객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선행변수와 고객만족 수준에 의해 영향을 받는 성과변수들이 시스템적으로 인과 관계를 형성하도록 측정 모델이 구성됩니다. 이를 위해 NCSI 조사와 동일한 구조방정식, 잠재변수, PLS(Partial Least Square) 등의 통계 기법이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