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조직

  1. 추진조직
  2. 추진조직 소개

추진조직 소개 조직구성 및 사업영역을 소개합니다.

본부소개

한국생산성본부 소비자중심경영본부

국내 최고의 공신력을 자랑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 그리고 최적의 Solution을 제공하는 CS컨설팅,

기타 고객행동 관련 데이터 컨설팅을 수행하는 컨설팅 전문기관입니다.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통한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국가 품질경쟁력 강화라는 사명을 가지고 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지수 발표와 CS컨설팅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1998년 NCSI 결과를 발표한 이래로 매년 분기별로 기업·정부부처·학계·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NCSI는 측정방법과 조사 결과 측면에서 국내 기업과 소비자들에게 가장 신뢰할 만한 고객만족도 측정 지표로 자리매김 하였음은 물론 고객이 경영의 중심이 되는 고객만족경영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조직구성

소비자중심경영본부

제조통신CS컨설팅센터

통신, 전자, 제조

  • 정보통신업

    우편, 유선전화, 국제전화, 인터넷전화, 초고속인터넷, 이동전화서비스, IPTV, 검색포털

  • 내구재 제조업

    개인용 컴퓨터, 태블릿PC, 스마트폰, TV, 냉장고, 김치냉장고, 전기밥솥, 세탁기, 로봇청소기, 무선청소기, 의류건조기,식기세척기, 에어컨, 제습기, 공기청정기, 정수기, 경형승용차, 소형승용차, 준중형승용차, 중형승용차, 준대형승용차, 대형승용차, RV

  • 비내구재 제조업

    우유발효유, 라면, 맥주, 소주, 음료, 담배, 남성캐쥬얼의류, 아웃도어의류, 남성정장구두, 여성용화장품

  • 운수 및 창고업

    철도, 도시철도, 택배/소포, 국내항공, 국제항공, 저비용항공

  • 건설업

    아파트

서비스CS컨설팅센터

금융,소매,여가/운송,대학/병원

  • 금융 및 보험업

    신용카드, 생명보험, 손해보험, 은행, 증권(위탁/금융상품)

  • 도매 및 소매업

    백화점, 대형마트, TV 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오픈마켓, 주유소, 대형서점, 면세점, 헬스앤뷰티전문점

  • 숙박 및 음식점업

    베이커리, 레스토랑, 패스트푸드, 호텔

  • 사업지원 서비스업

    여행사

  • 부동산 및 임대업

    렌터카

  • 정보통신업

    영화관

  • 운수 및 창고업

    철도, 도시철도, 항공(국제/국내/저비용)

  • 교육서비스업

    국립대학교, 사립대학교, 전문대학

  • 보건업 및 사회복지 서비스업

    병원

  • 공공 서비스

    전력, 경찰행정, 세무행정, 쓰레기수거, 상수도